치실

1. 칫솔은 어떤 것이 적당한가요?
  우선 칫솔머리의 크기는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집게 손가락 첫번째 마디 크기보다 크지 않은 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3cm이하). 강도는 세종류가 존재하지만 현재 국내에는 대부분 약강도(soft)의 제품이 시판되고 있고, 치태지수가 높거나 구강위생상태가 불량한 대상자에게는 중강도(medium) 및 강강도(hard)제품이 권장됩니다.
2. 왁스가 입혀진 치실과 왁스를 입히지 않은 치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왁스가 입혀진 치실 차이점 왁스를 입히지 않은 치실
보다 굵다 굵기 보다 얇다
접촉면을 쉽게 미끄러져 통과 치아 사이 통과 긴밀하게 접촉된 치간부 통과
상대적으로 연조직 외상을 막아주어
초보자에 권장
대상자 치간 사이가 비교적 벌어지지 않은 젊은층과 사용이 숙달된 대상자에 권장
강도와 내구성이 높음 장점 보다 얇게 퍼져 더 넓은 면적의 치태제거
가능
3. 치실과 치간칫솔 중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하나요?
  치실과 치간칫솔은 치아와 치아 사이의 치태 관리를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이것들은 사용하는 개인의 구강건강 상태에 따라 우선적으로 치간공극(치아와 치아사이 공간)의 형태에 따라 알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면세균막을 관리하는 전문가는 개인의 치간 공극의 형태 뿐만 아니라 치아의 위치와 배열상태, 치주낭 깊이, 충전물의 형태와 상태, 대상자의 손놀림, 대상자의 동기화와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추천하여야 합니다.
4.치실을 사용하기가 너무 어려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치실 손잡이(floss holder)를 이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치실 손잡이는 치실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손가락을 입안에 넣어야 하는 불편함과 치실질을 위해 양손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대신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